Graduate School of Public Administration
2025학년도 2학기 행정대학원 장학금 신청 안내
< 2025-2학기 행정대학원 장학금 신청 안내 >
○ 신청기간 : 2025.09.26.(금) 15:00 ~ 10.02.(목) 17:00 (신청기간 엄수)
○ 신청대상 :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수업연한 초과자, 수료생 제외)
○ 신청방법 : ON국민포털 - 포털 - 학생서비스 - 장학정보 - 장학신청
* 장학금 종류에 따라 제출서류 필요시, 반드시 제출해야 함
○ 장학금 종류 및 지급비율: 행정대학원 장학금 지급 기준표(붙임 1 참조)
* 성적장학금 지급대상은 교학팀에서 별도 선발(대상자 K-talk 개별 알림)
* 문화예술행정학전공, 보건복지학전공 재학생은 ‘공로장학금2’로 신청 (협약기관 재직증명서 및 졸업증명서 제출 필요)
* 1학차 재학생 중 공로장학금·공로장학금2 신청자는 장학금신청서(붙임 2 참조)를 작성 후 첨부파일로 제출
(협약기관 재직증명서·졸업증명서 제출자는 제외)
*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에는 어린이집 기관 종사자도 포함
* 주민자치학전공 재학생 중 지방자치단체 재직자의 경우, 지방자치단체장의 추천서와 재직증명서 제출시 단체장추천장학금 신청 가능
- 단체장 추천서 양식은 기관 자체 양식으로 사용 및 제출, 기관 자체 양식이 없을 경우 샘플 양식(붙임 3) 참조하여 작성 및 제출 (기관장 직인 필수)
○ 유의사항
* 학자금대출자의 경우, 학자금대출상환형태로 장학금 지급(개인 계좌 지급X)
* 분납신청자의 경우, 분납이 완료된 후 장학금 지급
* 장학금은 10월 24일(금)까지 지급 예정
장학금 신청 및 서류 제출이 일정보다 늦어질 경우 장학금 심의 및 지급 또한 늦어질 수 있으므로, 기한 내 꼭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장학금 신청 공지 이전 신청완료하신 분들께서도 신청 내역에 이상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장학금 신청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신 경우(장학금 신청 종류, 제출 서류 등) 교학팀으로 문의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 장학금 신청 관련 문의: 02-910-4343 또는 daisy@kookmin.ac.kr
* 근무시간 : 월, 수 14:00 ~ 22:00 / 화, 목, 금 09:00 ~ 17:00
붙임 1. 행정대학원 장학금 지급 기준표
붙임 2. 행정대학원 장학금 신청서(2025-2)
붙임 3. 단체장추천 장학금 추천서(참고양식)
붙임 4. 장학금 신청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