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인사말
> 대학원소개 > 원장인사말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은 1984년에 설립된 이래 그간 행정학, 정책학, 사회복지학, 미술관, 박물관학 전공의 영역에서 대한민국이 요구하는 유능한 인재들을 육성하는데 집중해 왔고 현재 905명에 이르는 졸업생들이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사회의 리더들로 중요한 역할을 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변화하는 환경에 맞추어 다양한 교과과정과 전공의 영역을 개발 및 확대해 나가고 있고 행정대학원의 정체성에 걸 맞는 공공부문의 봉사정신에 입각하여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공공기관 구성원, 사회복지 관련기관 종사자, 문화와 예술기관에서의 종사자들을 교육하고 배출해 왔습니다.

더 나아가 행정대학원은 국민대학교의 설립자이신 해공 신익희 선생의 독립정신과 민족정신을 받들어 해공지도자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해 오고 있고 이 별도의 특별과정을 통하여 지난 9년간 대한민국사회의 품격을 높이고 미래를 이끌어갈 지도층 인사들을 양성하는 데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2014년도에 행정대학원은 개원 3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지나온 30년이 대한민국 공공부문이 요구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배출하는데 함께한 시간이었다면 앞으로 펼쳐질 30년은 대한민국의 발전을 창출해 내고 공공부문의 새로운 전략을 창출해 가는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의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을 지켜봐 주십시오.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의 역사가 국민대학교의 역사가 되고 국민대학교의 역사가 대한민국의 역사가 될 수밖에 없는 시점에서 무거운 책임감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행정대학원의 미래를 이루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