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 해공지도자과정 > 과정소개
   
 

국민대학교는 해공 신익희 선생을 비롯한 상해 임시정부 요인들이 건국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설립한 해방 후 최초의 사립대학이다. 대학 본연의 임무인 아카데미즘을 존중하면서 실천궁행의 정신과 구국 독립의 이념으로 무장한 국민대학교는 해공 선생 서거 후 성곡 김성곤 선생이 학교를 인수하면서 근대국가의 건설과 민족의 발전을 위해 박차를 가하게 된다. 국민대학교는 해공 선생의 건학이념과 성곡 선생의 육영이념을 이어받아 민족교육, 인성교육, 전문교육, 실용교육을 지향하는 대한민국 선도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도 1984년 설립된 이래 해공과 성곡 선생의 뜻을 이어 받아 공공부문에 있어서 한국의 최고 지도자들을 양성하여 배출해 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본 대학원은 2006년부터 해공지도자과정을 설치 운영해 오고 있다. 해공지도자과정은 국회의원과 고위직공무원 기업체CEO, 그리고 국가와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최고 지도자들에게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생각과 능력을 불어 넣기 위한 맞춤식 교육과정이다. 본 과정은 자신도 모르게 시대의 변화를 놓쳐 버린 미래 한국의 지도자들에게 다시 그 변화를 읽을 수 있게 하고, 새로운 비전과 사고로 국가와 민족의 위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만들 것이다. 이 때문에 본 과정은 해공 선생의 구국 독립 정신을 이어받았고, 성곡 선생의 민족주의, 문화주의, 인본주의 건학 이념을 따르는 국민대학교의 선도 과정으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해공지도자과정은 1년 기간의 교육과정으로 최고 한국인, 최고 지도자가 갖추어야 하는 글로벌 경쟁력 증진을 목표로 정치, 경제,사회, 문화 전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잠재적 지도자들을 모셔서 그 분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이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또한 원생 상호간 인적네트워크 확대와 공동체 문화를 구현하여 21세기의 최고지도자를 양성할 것입니다.

교과과정 구성
국제화, 정보화에 대처할 수 있는 미래 국가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설치 운영하며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생각과 능력을 불어넣기 위한 맞춤식 교육을 중점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공지도자상에 어울리는 명사들을 초빙하여 차별화된 교육으로 원우들의 지도자적 자질의 질적 발전을 꾀하고 있습니다.